공지사항

2025년 여름학기 운영일정 및 수강신청 안내(첨부: 시간표)

  • 운영자
  • 날짜 2025.05.14
  • 조회수 24


2025년 여름학기 운영일정 및 수강신청 안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탈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portal.kaist.ac.kr/common/login/login.do?returnUrl=/kaist/portal/board/acd/31%2317454727456990

 
2025년 여름학기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휴학생은 청강생의 자격으로 계절학기 수강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05.19() 12:30 ~ 05.22() 23:59  *5.20()는 전산선별 작업으로 수강신청 불가
수강변경 06.18() 09:30 ~ 06.25() 23:59
수강취소 06.26() 12:30 ~ 07.04() 23:59
문술미래전략대학원과 소속 프로그램은 1-8주를 일정을 따름, 5-8주의 변경/취소 일정을 따르지 않음
* 5.20()는 정원초과 과목에 대한 전산 선별작업으로 수강신청 불가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못한 학생은 변경기간에 수강신청 가능변경기간 마감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이 불가.
 
1. 여름학기 수강신청 안내 
개설교과목http://portal.kaist.ac.kr 포탈  학사  수업  전체개설교과목조회
   : Honor Code 서약  개설교과목 확인  Web 수강신청(PC 접속 권장)
여름학기 수강신청 대상 및 수강 가능학점
1) 수강신청 대상 : 재학생(졸업예정자 제외및 휴학생(청강생 자격)
2) 수강신청 학점
<재학생과목수 제한 없이 9학점(연구학점 및 AU 포함이내로 함
<휴학생> 2과목으로 제한된 6학점(연구학점 및 AU 포함이내로 함
 
 휴학생의 계절학기 수강 허용 안내
  휴학생은 청강생의 자격으로 계절학기 수강이 가능(휴학생은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재학생의 수강신청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하며 청강료는 재학생의 계절학기 수업료로 함)
  휴학생의 청강은 계절학기 수업에 한하여 허용하며1인당 1학기 2과목(6학점이하로 하되통산하여 3과목(9학점이하로 함
  취득한 학점은 재학 중(졸업학기 종강일까지)에 학점인정 신청을 별도로 진행하여야 함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Web을 이용하므로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신청하여야 함.
  추첨에 선정된 교과목(수강정원 초과과목)은 수강신청기간 내에 취소할 수 없음  (수강변경 기간에는 자유롭게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함)
  대리 수강신청은 불허하며 수강신청 시스템은 통합인증계정이 있어야 접속이 가능함
  재수강 신청 시 온라인으로 담당교수 승인(수강신청 변경기간 마감 3일전까지)을 받아야 함
 - 온라인 재수강 신청 및 담당교수 승인 기간 : 수강신청기간과 수강신청 변경기간 마감 3일전 23:59분전까지이며온라인 미승인 재수강과목은 익일 자동 취소됨
 - 온라인 재수강 담당교수 미승인 및 취소 시 : 수강신청 변경원을 작성하여 학적팀에 서면으로 제출해야 함
  수강 희망 과목에 대한 위시 리스트 추가 기능 제공수강 신청의 개설 교과목 리스트에 "wish" 버튼을 두고수강 희망 과목을 위시 리스트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여개설 교과목 조회 시 저장된 수강 희망 과목을 상단에 먼저 보여줌 (위시리스트 과목은 실제 수강신청이 이루어진 과목이 아님).
  오는 8월 졸업예정자는 계절학기 수강을 허용하지 않음(특별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요건을 충족할 경우는 예외)
 
 특별계절학기 수강 안내 
계절학기에 개설된 교과목 중 계절학기 전반부 3주차 이내로 운영되는 교과목을 수강하여 졸업요건을 충족할 경우 계절학기가 속한 학기에 졸업할 수 있도록 함 (참조 : 여름학기 개설교과목 조회비고란 확인623일자에 시작하여 713일자에 종료되는 교과목에 한하며특별계절학기 수강 신청 시 소속학과 졸업사정 담당자에게 통보하여 졸업요건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 요함
 
수강신청/변경/취소(예외)’메뉴 이용 시 : 변경교과목 조회 신청종류 및 사유 선택 승인요청 Click
 정원초과 등 담당 교과목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는 수강 변경 기간에 “수강신청/변경/취소(예외)”메뉴에서 신청 함
 수강신청/변경/취소(예외메뉴에서 신청된 내역은 수강 변경 기간 마감일 2일전까지 관련 교수님의 승인을 받아야 반영되며미승인 된 신청 내역은 시스템 상에서 자동 취소처리 되므로 학생은 본인의 신청 건에 대한 승인 여부의 확인 및 조치를 사전에 취하여야 함
 수강신청/변경/취소(예외메뉴가 종료된 후수강 변경을 원하는 학생은 교과목 담당 교수님의 서명(또는 승인 이메일)이 포함된 수강 변경원(No.45_학사용/ No.12_석박사용 (바로가기))을 수강 변경 기간 내에 학적팀으로 제출해야 함.
 
 문의 : 학적팀(registrar@kaist.ac.kr,  .박사 과정 : 전화 042-350-2365, - 재수강 관련 : 042-350-2363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